공지 비슷한 것

제본,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.

카와즈 2015. 11. 5. 11:04

안녕하세요, 카와즈입니다.


저번 달에 올린 역자 후기에 언급된 PDF에 관한 이야기입니다.

그 뒤로 자잘한 수정을 거쳐서 꽤 그럴듯한 물건이 나왔는데 (일본어판) (번역판) 이 녀석의 제본을 진행하려고 합니다. 판본은 B6판, 평범한 라이트 노벨 크기라고 보시면 됩니다. 아직 인쇄소, 표지, 기타 등등 아무것도 결정된 바가 없습니다.


또한 인쇄비가 적은 값이 아니기 때문에 수요조사를 거쳐서 딱 그 수량만 만들려고 합니다. 물론 인쇄비와 택배비는 1/n입니다. 적어도 표지가 결정돼야 견적을 뽑고 수요조사가 가능할 거라고 생각하기에, 협력자를 절찬 모집중입니다.

또한 이 프로젝트는 현재 작가님의 승인을 받지 못했습니다. pixiv쪽으로 보고는 해 두었습니다만, 요즘 작가님께서 바쁘신지 답장이 올 거란 보장이 없습니다. 번역 승인을 받을 당시에 '마음대로 써도 상관 없다'는 말은 들었으니 작가님 측에서 스톱이 걸리지 않는 한 일단 진행합니다.


한가지 중요한 것은, 이 소설은 번역본과 PDF가 전부 공개되어 있으며 새로운 내용이 추가될 일은 없을 거란 겁니다. 이미 공개된 것을 그냥 소장용으로 제본하는 것 뿐입니다. 다만 현재 번역된 결과물이 썩 마음에 들지 않기 때문에 번역은 차차 수정될 겁니다. 수정된 결과물도 마찬가지로 공개됩니다.


일단 수능이 끝나야 인쇄소를 돌거나 그런 일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느긋이 진행될 것 같습니다. 참여 의향이 있으신 분은 덧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 아이커뮤 쪽에도 올려 두겠습니다.